법고창신의 디자인 정신

옛것을 본받아 새로운 것을 창조한다는 의미. 고유의 의미에 토대를 두되 그것을 변화시킬 줄 알고 새로운 것을 창조(創造)하되 근본을 잃지 않아야 한다는 의미.

헬레나 플라워는 법고창신의 디자인 정신을 지니고 있습니다.

-법고창신의 정신은 모든 꽃의 쓰임에 있어 꽃의 존재와 아름다움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작업하는 플라워 아티스트 유승재의 철학과 맞닿아 있다.

유승재가 콘래드 서울과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쇼는 우리 고유의 전통 웨딩에 현대적 트렌드를 반영해 품격있는 웨딩 플라워의 세계를 선보인다.

-이번 2015 Conrad modern heritage wedding show

전통의 의미와 현대의 모던한 감각을 더한 헬레나 플라워 만의 시그니쳐 웨딩을 완성한다.

전통 혼례에 관심을 갖고 여기에 현대적 트렌드를 반영하여 헬레나 플라워 특유의 심미안과 우아한 감성을 담아낸다.

헬레나플라워 시그니쳐 디자인

플라워 병풍 (Flower Wall)

부귀영화와 자손의 번성에 대해 기원하는 혼병 (婚屛)-혼례병풍:모란도 등 전통 혼례시 무대의 배경을 만들었던 병풍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3가지의 플라워 병풍을 제안.

1. 책가도에서 영감을 받아 꽃과 초를 구조적으로 조화롭게 세팅

2. 수를 놓듯 꽃잎 하나하나를 연결하고 매듭지어 정성 가득한 플라워 병풍(wall)을 완성

전통 웨딩 상차림

이번 쇼에서는 전통 혼례의 두가지의 초례상 세팅이 소개됩니다.
한가지는 고가구로 풀어낸 전통적 혼례상, 한가지는 하지훈작가의 초례상과 보라, 하늘색의 반상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스타일링 하였습니다.
혼례상의 음식은  푸드 스타일리스트이자 쉐프인  노영희가 스타일링 하였습니다.
백자기는 이기조의 작품, 놋그릇은 놎이의 제품입니다.

 

3. 화이트+그린 컨셉의 트렌디한 감각의 플라워 월로 숲의 느낌을 표현

   

자개, 아크릴, 전통의 패턴

 재료의 역사와 구성부터 다른 두 가지의 재료 자개, 아크릴을 이용한 오브제 구성으로 전통과 현대를 공존케하는 재료를 사용.

천년이상 변치 않는 빛의 재료인 자개를 사용하여 한국적이면서도 모던한 빛의 꽃병오브제 제안.

문살과 조각보의 패턴을 현대적인 각각으로 오브제에 활용.

동백, 호접, 화이트 튜울립, 은방울꽃, 작약, 라넌큘러스 등

사랑의 언약을 상징하고 낭만을 전하는 꽃들을 사용하여 더욱 의미가 부여된 뜻깊은 결혼식 연출.

순수한 화이트 컬러를 주조로 하여 봄을 기다리는 마음을 담아 피치, 핑크, 옐로우 컬러로 포인트를 준다.

호접 – 나비의 형상을 닮아 행복이 날아온다는 의미를 담음

동백 -굳은 약속을 상징하는 길상의 소재

동백처럼 오래살고 동백의 푸르름처럼 변하지 않으며 영화로움을 바란다는 의미를  담음

: 샤넬을 대표하는 꽃으로도 유명한 카멜리아와 같은 우리나라의 동백꽃

모란(작약) – 황실의 꽃이라 불리며 화목과 자비,부귀를 상징.

은방울꽃-영국왕실

 

웨딩 부케와 화관

한복 드레스와 어울리는 부케와 화관장식.

동백, 튜울립, 라넌큘러스,작약 등의 부케와 족두리 형태, 아방가르드한 엔젤링 이미지의 장식, 헤어핀 형태의 화관 등